farfarplanet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30곡 본문

info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30곡

ffp 2023. 5. 6. 03:12
728x90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기상예측 정보에 따르면 올해 7~8월에는 총 62일 중 57일 동안 비가 내린다고 한다. 비오는 날에 어울릴만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봤다. 노래가사에 비나 rain이 들어간 곡만 모아도 제법 많은데 한번도 안들어본 노래들은 거르고, 개인적인 취향에 맞는 노래만 모으니 30곡 정도가 나왔다. 이 포스팅이 '비오는 날 어떤 노래를 들어야 좋을까' 고민하던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비 - 폴킴 ▲비도 오고 그래서 - 헤이즈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 에픽하이 ▲비오는 날의 수채화 - 권인하 ▲Rain - 이적 ▲비오는 압구정 - 브라운 아이즈 ▲비처럼 음악처럼 - 김현식 ▲우산 - 윤하 ▲빗소리 - 윤하 ▲Rain Drop - 아이유 ▲이별택시 - 김연우 ▲사랑비 - 김태우 ▲비와 당신 - 럼블 피쉬 ▲비가오네 - 긱스 ▲소나기 - 용준형 ▲빗속에서 - 이문세 ▲비오는 거리 - 이승훈 ▲비.애(愛) - DJ DOC ▲비가 내리는 날에는 - 윤하 ▲여름비 - 여자친구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 아이유 ▲비가 온다 - 정승환  ▲니가 내리는 날에 - 존박 ▲비를 내려줘요 - 공기남 ▲장마 - 정인 ▲비온다 - 선우정아 ▲Rainy day - 파테코 ▲빗속으로 - 장범준 ▲여리게 내리는 밤비는 - 담소네공방 ▲Rain - 태연. 이는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므로 알아서 추가 또는 삭제하여 자신만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를 완성하면 되겠다.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30곡 (이미지 출처 - 멜론)

 
이중에서 요즘 가장 많이 듣는 노래는 헤이즈의 '비도 오고 그래서'다. 비오는 날 가장 먼저 떠오르는 노래도 같다. 음도 가사도 비오는 날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그런데 자주 흥얼거리는 노래는 DJ DOC의 비.애(愛)다. "비가 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아재라 그런지 옛날 노래가 좋다. '비처럼 음악처럼'도 좋아하는데 김현식 님이 부른 버전을 가장 좋아한다. "비가 내리고 음악이 흐르면 난 당신을 생각해요." 생각해보면 비오는 날은 노래 듣기 딱 좋은 날씨인 것 같다. 빗소리가 노래에 섞이면 그것도 운치가 있으니 노이즈캔슬링을 살짝 풀어줘도 좋겠다.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 (이미지 출처 - 멜론)


#비 / 폴킴 / 2016.6.21
비가 내리다 말다 우산을 챙길까 말까 tv엔 맑음이라던데 네 마음도 헷갈리나봐 비가 또 내리다 말다 하늘도 우울한가봐 비가 그치고나면 이번엔 내가 울것만같아 Strumming down to my memories 지직거리는 라디오에선 또 뻔한 love song 잊고있던 아픈 설레임 널 생각나게해 우리 걷던 이길위에 흘러나오던 멜로디 흥얼거렸었지 넌 어디있니 하늘은 이렇게 맑은데 비에 젖은 내 마음을 따뜻하게도 비춰주던 너는 나에게 햇살같아 그런널 왜 난 보냈을까 Good bye...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도 오고 그래서 (이미지 출처 - 멜론)


#비도오고그래서 (Feat. 신용재) / 헤이즈(Heize) / 2017.6.26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생각이 나서 그래서 그랬던거지 별 의미 없지 오늘은 오랜만에 네 생각을 하는 날이야 일부러 난 너와 내가 담겨 있는 노랠 찾아 오늘은 슬프거나 우울해도 괜찮은 맘이야 어차피 이 밤이 다 지나가면은 별 수도 없이 난 또 한 동안은 널 잊고 살테니까 내 가슴 속에만 품고 살아갈테니까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생각이 나서 그래서 그랬던거지 별 의미 없지 우산 속에 숨어서 네 집을 지나쳐 그 날의 감정을 다시 느껴보고파서 떨어지는 빗물과 시계 초침 소리가 방 안 가득 채우면 그 때로 난 돌아가 차라리 난 이 비가 그치지 않았음 해 매일 기억 속에 살 수 있게 나 널 아프게 했던 못난 놈이니까 널 다시 품에 안을 자격도 없으니까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생각이 나서 그래서 그랬던거지 별 의미 없지 우산 속에 숨어서 네 집을 지나쳐 그 날의 감정을 다시 느껴보고파서 우리에게 주어진 행복을 너무 빨리 쓴 것 같아 거기까지 인 것 같아 이 비가 그칠 땐 각자 있던 곳에서 다시 살아가야만 해 비도 오고 그래서 네 생각이 났어 생각이 나서 그래서 그랬던거지 별 의미 없지 우산 속에 숨어서 네 집을 지나쳐 그 날의 감정을 다시 느껴보고파서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이미지 출처 - 멜론)


#비오는날듣기좋은노래 (Feat. Colde) / 에픽하이 (EPIK HIGH) / 2021.6.29

비가 오고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또 비가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노래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잠이 안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가사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술이 물처럼 넘어가네 오늘따라 몸이 예전 같지 않은 걸 내 마음이 모르나 봐 때마침 네가 좋아했던 옛 노래도 흐르니 다시 손 틈새 스며드는 memory 위험해, 위험해 속 시원하게 운다 감정을 일절 금했다간 한 순간에 훅 가 구차하게 내 탓, 네 탓 이 쓸쓸한 날씨 탓 하긴 싫다 마음 편히 널 그리워할래 인생 뭐 있냐, 어차피 알 수 없는 내일인데 I know, I know you will never take me back 마음이 약해질 수록 술이 더 세지네 이런 내가 싫겠지만 이해해 인생 뭐 있냐 몇 장 뒤엔 마지막 페이지인데 I know, I know you will never take me back 그칠 때만 되면 또 다시 비가 내리네 난 잘 지내 비가 오고 또 비가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노래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잠이 안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가사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다 잊고 싶었지만 증발했다고 믿었던 추억이 비가 됐나 봐 창밖에 쏟아지는 빗방울 내 마음을 두드리면 엉킨 감정을 풀고 다시 이어지는 인연 괜찮은 척 해서 더 아파야 했던 지난 날 이젠 웃으며 맞이하네 공허한 밤 혼자 내뱉는 이 넋두리도 메아리 치다 지쳐 언젠가 끝나겠지 뭐 내버려 둬 사랑 뭐 있냐, 어차피 돌아서면 남인데 I know, I know you will never take me back 몸이 멀어질 수록 멀어지는게 마음인데 이런 내가 싫겠지만 이해해 사랑 뭐 있냐? 몇 장 뒤엔 마지막 페이지인데 I know, I know you will never take me back 그칠 때만 되면 또 다시 비가 내리네 잘 지내 비가 오고 또 비가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노래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잠이 안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가사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 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자꾸만 더 늘어가네요 비가 오고 비가 오고 또 비가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노래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가 오고 잠이 안 오고 슬픈 음악이 흐르면 옛 가사처럼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네가 생각나 비 오는 날에 듣기 좋은 노래 자꾸만 더 늘어가네요 이 비가 그치는 날에 해 뜨는 날에 이런 노래 그만할게요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오는 날의 수채화 (이미지 출처 - 멜론)


#비오는날의수채화 / 권인하 / 2010.9.28
빗방울 떨어지는 그 거리에 서서 그대 숨소리 살아있는듯 느껴지면 깨끗한 붓 하나를 숨기듯 지니고 나와 거리에 투명하게 색칠을 하지 음악이 흐르는 그 카페엔 쵸코렛색 물감으로 빗방울 그려진 그 가로등불 아랜 보라색 물감으로 세상사람 모두 다 도화지속에 그려진 풍경처럼 행복하면 좋겠네 욕심 많은 사람들 얼굴 찌푸린 사람들 마치 그림처럼 행복하면 좋겠어 음악이 흐르는 그 카페엔 쵸코렛색 물감으로 빗방울 그려진 그 가로등불 아랜 보라색 물감으로 세상사람 모두 다 도화지속에 그려진 풍경처럼 행복하면 좋겠네 욕심 많은 사람들 얼굴 찌푸린 사람들 마치 그림처럼 행복하면 좋겠어 빗방울 떨어지는 그 거리에 서서 그대 숨소리 살아있는듯 느껴지면 깨끗한 붓 하나를 숨기듯 지니고 나와 거리에 투명하게 색칠을 하지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Rain (이미지 출처 - 멜론)


#Rain / 이적 / 1999.1.1
오늘도 이 비는 그치지 않아 모두 어디서 흘러오는 건지 창밖으로 출렁이던 헤드라잇 강물도 갈 곳을 잃은 채 울먹이고 자동응답기의 공허한 시간 모두 어디로 흘러가는 건지 기다림은 방 한 구석 잊혀진 화초처럼 조금씩 시들어 고개 숙여가고 너를 보고 싶어서 내가 울 준 몰랐어 그토록 오랜 시간들이 지나도 나에게 마르지 않는 눈물을 남겼네 모든 흔적 지웠다고 믿었지 그건 어리석은 착각이었어 이맘때쯤 네가 좋아한 쏟아지는 비까진 나의 힘으로도 어쩔 수 없는 걸 너를 보고 싶어서 내가 울 준 몰랐어 그토록 오랜 시간들이 지나도 나에게 마르지 않는 눈물을 남겼네 하루 하루 갈수록 더 조금씩 작아져만 가는 내게 너 영영 그치지 않을 빗줄기처럼 나의 마음 빈 곳에 너의 이름을 아로새기네 너를 보고 싶어서 너를 보고 싶어서 그토록 오랜 시간들이 지나도 나에겐 마르지 않는 눈물을 남겼네 나에겐 마르지 않는 눈물 흘러내리게 해줬으니 누가 이제 이 빗속에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오는 압구정 (이미지 출처 - 멜론)


#비오는압구정 / 브라운 아이즈 / 2002.11.26
비오는 압구정 골목길에서 그댈 기다리다가 나 혼자 술에 취한밤 혹시나 그댈 마주칠까봐 두시간 지나도록. 마냥 기다리네...oh Rainy day 어쩌면 이젠 못볼지도 몰라 일부러 니가 다시 날 찾기 전엔 oh rainy day Tonight 너와 나의 인연이 여기까지 일까... 몇일전 까지 여기서 널 보곤했는데 오늘은 전화도 꺼놨나봐 그대 목소릴 닮은 서운한 비만 오네 ... oh Rainy day Tonight 너와 나의 인연이 여기 까지 일까 몇일전 까지 여기서 널 보곤 했는데 오늘은 전화도 꺼놨나봐 그댈 기다리다가 나혼자 술에 취한밤 혹시나 그댈 마주칠까봐 두시가 지나도록, 마냥 기다리네 oh Rainy day 어쩌면 이젠 못볼지도 몰라 일부러 니가 다시 날 찾기전엔... oh rainy day Tonight 너와 나의 인연이 여기까지 일까 그대 목소릴 닮은 비만 오네...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처럼 음악처럼 (이미지 출처 - 멜론)


#비처럼음악처럼 / 김현식 / 1986.12.5
비가 내리고 음악이 흐르면 난 당신을 생각해요 당신이 떠나시던 그 밤에 이렇게 비가 왔어요 비가 내리고 음악이 흐르면 난 당신을 생각해요 당신이 떠나시던 그 밤에 이렇게 비가 왔어요 난 오늘도 이 비를 맞으며 하루를 그냥 보내요 오 아름다운 음악같은 우리의 사랑의 이야기들은 흐르는 비처럼 너무 아프기 때문이죠 오 난 오늘도 이 비를 맞으며 하루를 그냥 보내요 오 아름다운 음악같은 우리의 사랑의 이야기들은 흐르는 비처럼 너무 아프기 때문이죠 오 그렇게 아픈 비가 왔어요 오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우산 (이미지 출처 - 멜론)


#우산 / 윤하 / 2014.7.2 

어느새 빗물이 내 발목에 고이고 참았던 눈물이 내 눈가에 고이고 I cry 어딜 가도 떠있는 내 작은 먹구름 까치발 딛고 잡아보려고 해도 키가 닿지 않아 항상 손끝 위에 어느새 빗물이 내 발목에 고이고 참았던 눈물이 내 눈가에 고이고 I cry 그대는 내 머리 위에 우산 어깨 위에 차가운 비 내리는 밤 내 곁에 그대가 습관이 돼버린 나 난 그대 없이는 안돼요 alone in the rain 어딜 가도 내 뒤를 쫓는 나만의 먹구름 창문을 닫고 끝내 눈을 감아도 곧 나를 깨우는 차가운 한방울 어느새 빗물이 내 발목에 고이고 참았던 눈물이 내 눈가에 고이고 I cry 그대는 내 머리 위에 우산 어깨 위에 차가운 비 내리는 밤 내 곁에 그대가 습관이 돼버린 나 난 그대 없이는 안돼요 alone in the rain 나의 곁에 그대가 없기에 내 창밖에 우산을 들고 기다리던 그대 I cry 그대는 내 머리 위에 우산 어깨 위에 차가운 비 내리는 밤 내 곁에 그대가 습관이 돼버린 나 난 그대 없이는 안돼요 I need you back in my life 그대는 내 머리 위에 우산 어깨 위에 차가운 비 내리는 밤 내 곁에 그대가 없는 반쪽의 세상 그댄 나 없이는 안돼요 forever in the rain forever in the rain forever in the rain forever in the rain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빗소리 (이미지 출처 - 멜론)


#빗소리 / 윤하 / 2008.8.28
비오는 거릴걷다 수줍은 웃음이 나 비좁은 우산 속에 너와 내 모습 참 이상하지 비 오는 날이 좋아졌어 지금 내 옆에 널 만나 창문을 두드리는 수 많은 빗방울이 날 대신 사랑한다 네게 노래해 참 신기하지 비 내린 거릴 걷고싶어 좀 더 날 가까이 네게 둘래 입술아 키스해 기대봐 어깨에 내게 말해 이 빗소리가 숨을 꾹 참고서 용기내 말해보래 Love you Love you 발그레 물드는 내 맘은 너에게 어느새 나 라라랄라라 내리는 이 비에 어깨가 다 젖어도 Love you Love you 라라랄라라 입술아 키스해 기대봐 어깨에 내게 말해 이 빗소리가 숨을 꾹 참고서 용기내 말해보래 Love you Love you 비 오는 거릴 걷다 수줍은 웃음이 나 내 볼에 너의 입술 사랑은 빗소릴타고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Rain Drop (이미지 출처 - 멜론)


#RainDrop / 아이유 / 2010.6.3
소나기가 내려온다 내 머리위로 갑자기 말도 없이 젖어버리겠네 추억이 흘러 내린다 따라 눈물도 흐른다 바보처럼 집에가는길 아직도 멀기만한데 우산도 없이 감기걸릴것만 같아 이 길이 너에게로 돌아갈수 있는 길이면 젖어도 좋은데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이 참 모자라구나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은 저 빗방울처럼 모두 까맣게 잊어버리고 젖어 버리고선 아파하는 감기같은 걸까요 지난 여름날 햇살아래 짜증내고 뒤돌아 서버린 내 어리석음 예전처럼 우산을 들고 서있는 너를 본다면 참좋을 것같아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이 참 모자라구나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은 저 빗방울처럼 모두 까맣게 잊어버리고 젖어 버리고선 아파하는 감기같은 걸까요 쉽게 내쳐버린 말 약속했던 얘기로 많이 상처받았을 네가슴 이지만 오 아직도 내가 있다면 그안에 내가 있다면 젖은 발로 달려가고만 싶어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이 참 모자라구나 oh rain drop oh rain drop 사랑은 저 빗방울처럼 정말 까맣게 잊어버리고 젖어 버리고선 아파하는 감기같은 걸까요 그런 못된 감기같은 걸까요 내사랑은 항상 왜 이럴까요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이별택시 (이미지 출처 - 멜론)


#이별택시 / 김연우 / 2004.1.6
건너편에 니가 서두르게 택시를 잡고있어 익숙한 니 동네 외치고 있는 너 빨리 가고싶니 우리헤어진날에 집으로 향하는 너 바라보는 것이 마지막이야 내가 먼저 떠난다 택시뒤창을 적신 빗물사이로 널 봐야만 한다 마지막이라서 어디로 가야하죠 아저씨 우는손님이 처음인가요 달리면 어디가 나오죠 빗속을 와이퍼는 뽀드득 신경질 내는데 이별하지말란건지 청승좀 떨지말란 핀잔인건지 술이 달아오른다 버릇이 된 전화를 한참을 물끄러미 바라만 보다가 내몸이 기운다 어디로 가야하죠 아저씨 우는 손님이 귀찮을텐데 달리면 사람을 잊나요 빗속을 지금 내려버리면 갈길이 멀죠 아득히 달리면 아무도 모를거야 우는지 미친 사람인지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사랑비 (이미지 출처 - 멜론)


#사랑비 / 김태우 / 2009.9.3
사랑했었던 어떤 이가 떠나간적 있겠죠 모든게 내 탓이란 생각이 든 적 있겠죠 나 그래서 잡지 못했죠 오 이런 아픔쯤은 모두 잊을 수 있을거라 다른 사랑이 찾아 올거라 생각했었죠 왜 그런데 잊질 못하죠 오 그저 하늘 바라보며 외치죠 다시 한번 나를 사랑해줘 내 맘 속 작은 바램이 비가 되어 내려오면 내 사랑이 머리에 내리면 추억이 되살아 나고 가슴에 내리면 소중했던 사랑이 떠오르고 내 사랑이 입술에 닿으면 널 사랑해 내게 외치며 비가 내리는 그 길을 따라 걷다가 걷다가 걷다 보면 바라던 내가 널 기다려 믿음이라는 열쇠로 사랑의 상자를 열어 사랑이란 기도를 전하는 전화를 걸어 내 맘이 널 찾지 못해도 오 그저 하늘 바라보며 외치죠 다시 한번 나를 사랑해줘 내 맘 속 작은 바램이 비가 되어 내려오면 내 사랑이 머리에 내리면 추억이 되살아 나고 가슴에 내리면 소중했던 사랑이 떠오르고 내 사랑이 입술에 닿으면 널 사랑해 내게 외치며 비가 내리는 그 길을 따라 걷다가 걷다가 걷다 보면 바라던 내가 널 기다려 돌아가 그때로 내 삶에 단 한번 기도했던 대로 이렇게 외치면 사랑비가 내려와 (너의 사랑이 나의 눈에 내리면) 눈에 내리면 (내 앞에 네가 서 있고) 바라던 네가 (내 귀에 내리면) 내 귀를 간지럽히면 (네가 다시 사랑을 속삭이고)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널 사랑해 내 품에 안으면) 안으면 (또 다시 행복해지면) 행복해지면 (해가 비추는) 그 길을 따라 같이 또 걷다가 걷다 보면 바라던 우리가 서 있어 내게 다시 오라는 기도 오예 한번 더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와 당신 (이미지 출처 - 멜론)


#비와 당신 / 럼블 피쉬 / 2008.11.20
이젠 당신이 그립지 않죠 보고 싶은 마음도 없죠 사랑한 것도 잊혀 가네요 조용하게 알 수 없는 건 그런 내 맘이 비가 오면 눈물이 나요 아주 오래 전 당신 떠나던 그날처럼 이젠 괜찮은데 사랑 따윈 저버렸는데 바보 같은 난 눈물이 날까 아련해지는 빛 바랜 추억 그 얼마나 사무친 건지 미운 당신을 아직도 나는 그리워하네 이젠 괜찮은데 사랑 따윈 저버렸는데 바보 같은 난 눈물이 날까 다신 안 올 텐데 잊지 못한 내가 싫은데 언제까지 내 맘은 아플까 이젠 괜찮은데 사랑따윈 저버렸는데 바보 같은 난 눈물이 날까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가 오네 (이미지 출처 - 멜론)


#비가오네 (Feat. 박수민) / 긱스 / 2013.4.29

비가 오네 너와 둘의 시간을 그리워하네 그 시간을 비가 오네 너와 둘의 시간을 그리워하네 시간을 그리워하네 집 앞 골목길 함께 걷던 시간을 그리워하네 시간을 그리워하네 내가 작가였다면 아마 굉장히 지루한 작품일 듯 해 매일 밤이 흑백 모노톤으로만 채워진 의미 없는 옛 사진과도 같겠지 게으르진 않아 꽤 됐어 바쁜지는 보람차게 살아가 물론 나쁜 일 하나 없이 잘 풀려 모두 잘됐지 어쩌면 잘된 일 나 하루 종일 목이 말라 있었기에 습관처럼 물을 떠다 마시곤 해 하지만 따라오는 갈증 비아냥거리는 말투만 늘어나 뭔가가 어색해진 예감뿐 Girl I don't know what's wrong or what's right 내 마음의 수분을 채울 수 없는 바다 I think this rain is over 하지만 여전한 것 같아 내 맘속은 비가 와, 비가 와, 비가 와 예 비가 와, 비가 와, 비가 와 예 I can't stop thinkin bout you 오늘처럼 좋은 날에도 난 (Can't stop, Can't stop) 비가 와, 비가 와, 비가 와 예 비가 와, 비가 와, 비가 와 예 I can't stop thinkin bout you I can't stop thinkin bout you (Can't stop, Can't stop) 어젯밤엔 비가 온다 호언장담하던 내 휴대폰의 일기예보마저 나를 낚았네 이건 분명히 내가 우스워서 장난했거나 내 음악을 막는 너의 방해라고 장담해 목소리는 탁해 날씨는 깔깔거려 괜히 화가 많이 나서 발을 저어가며 걸어 계단은 귀찮네 내려가기만 했어 새로 이사 온 동넨 내리막이 많아서 도시락 속 밥이 내 목에 또 걸린다거나 하는 일들은 없겠어 근데 난 왜 걱정을 해 도시라솔파미레 노래도 슬퍼진다 하거나 하는 일들은 없겠어 근데 난 왜 이 밤을 새 girl 이젠 네가 없어도 꼭 예전 같은걸 할 일이 많은 오후마저도 난 시간이 남아서 Will you call me again maybe Remember the time we used to spend 오늘 하루도 내 마른 마음에 또 비가 오네 비가 오네 비가 오네 너와 둘의 시간을 그리워하네 시간을 그리워하네 집 앞 골목길 함께 걷던 시간을 그리워하네 시간을 그리워하네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소나기 (이미지 출처 - 멜론)


#소나기 (Feat. 10cm) / 용준형 / 2018.3.22
멋대로 날 찾아와서 모든 걸 다 적시고 내 마음도 짙어져 널 원할 때쯤에 이내 떠나 가버렸던 네가 아직 그리워 그때 조금 더 젖게 내버려 둘 걸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너의 흔적들을 지우는 일 우리 함께였던 시간이 길지 않은데 넌 참 많은 걸 남기고 갔네 아직 하지 못한 말들이 너무 많아 네게 주지 못한 맘들 갈 곳을 잃었나 봐 조금만 조금만 내게 머물러서 모두 가져줄 순 없을까 후회에 젖은 추억은 한껏 무게를 더해가 혼자 짊어지기엔 버거워 나약해진 내가 억지로 삼켜냈던 너를 토해내듯 부르다 네 기억 위로 지쳐 잠이 들죠 멋대로 날 찾아와서 모든 걸 다 적시고 내 마음도 짙어져 널 원할 때쯤에 이내 떠나 가버렸던 네가 아직 그리워 그때 조금 더 젖게 내버려 둘 걸 너가 빠져버린 하루에 채워진 공허함 또 숨 막힐 듯 날 몰아세우는 고요가 익숙해질 수도 있을까 무뎌진다는 건 괜찮은 게 아니라 참는다는 거 널 그리워할수록 더 잃어가는 기분 모래를 움켜쥔 듯 흘러내리는 맘을 추스릴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너에게 잠겨 난 떠오르지 않아 엉망으로 흐트러져 취해 또 쓰러져 사랑은 흩어진 주제에 날 무너뜨려 언제까지 너를 견뎌낼 수 있을까 어두워진 맘엔 빛이 들 수 있을까 모두 묻어내고 싶다며 더욱더 파고 들어가 다 잊어낼 거라며 더 선명히 새겨가 피해 숨고 싶다며 도망치고 싶다며 오늘도 이별 그 주위를 서성이잖아 멋대로 날 찾아와서 모든 걸 다 적시고 내 마음도 짙어져 널 원할 때쯤에 이내 떠나가 버렸던 네가 아직 그리워 그때 조금 더 젖게 내버려 둘 걸 널 그리워하는 만큼 쉽게 닫히지 않는 보랏빛 새벽 고요해서 더 크게 들리는 마음속 말들 보고 싶다 멋대로 날 찾아와서 모든 걸 다 적시고 내 마음도 짙어져 널 원할 때쯤에 이내 떠나 가버렸던 네가 아직 그리워 그때 조금 더 젖게 내버려 둘 걸 갑작스레 내리는 소나기에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빗속에서 (이미지 출처 - 멜론)


#빗속에서 / 이문세 / 1985.11.20
비내리는 거리에서 그대 모습 생각해 이룰수 없었던 그대와 나의 사랑을 가슴깊이 생각하네 온종일 비맞으며 그대모습 생각해 떠나야 했나요 나의마음 이렇게 빗속에 담겨 두네 흐르는 눈물 누가 닦아 주나요 흐르는 뜨거운 눈물 오가는 저 많은 사람들 누가 내곁에 와줄까요 비내리는 거리에서 그대 모습 생각해 이룰수 없었던 그대와 나의 사랑을 가슴깊이 생각하네 흐르는 눈물 누가 닦아 주나요 흐르는 뜨거운 눈물 오가는 저 많은 사람들 누가 내곁에 와줄까요 비내리는 거리에서 그대 모습 생각해 이룰수 없었던 그대와 나의 사랑을 가슴깊이 생각하네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오는 거리 (이미지 출처 - 멜론)


#비오는거리 / 이승훈 / 1997.4.18
비오는 거릴 걸었어 너와 걷던 그 길을 눈에 어리는 지난 얘기는 추억일까 그날도 비가 내렸어 나를 떠나가던 날 밤 내리는 비에 너의 마음도 울고 있다면 다시 내게 돌아와줘 기다리는 나에게로 그 언젠가 늦은듯 뛰어와 미소짓던 모습으로 사랑한건 너뿐이야 꿈을꾼건 아니었어 너만이 차가운 이 비를 멈출수 있는걸 그날도 비가 내렸어 나를 떠나가던날 내리는 비에 너의 마음도 울고 있다면 다시 내게 돌아와줘 기다리는 나에게로 그 언젠가 늦은듯 뛰어와 미소짓던 모습으로 사랑한건 너뿐이야 꿈을 꾼건 아니었어 너만이 차가운 이 비를 멈출수 있어 사랑한건 너뿐이야 꿈을 꾼건 아니었어 너만이 차가운 이 비를 멈출수 있는걸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애 (이미지 출처 - 멜론)


#비.애(愛) / DJ DOC / 2000.5.17
어제 널 닮은 여자애를 봤어 물론 너가 아닌줄 알았으면서도 왜 자꾸보게 돼는건지 왜 또 너 생각이 나는 건지 가끔은 너 생각이 너무 많이 나서 외로워 참 괴로괴로웠나 아프고 힘들 때 그리고 외롭다고 느낄 때 오늘처럼 비라도 오는 밤이면 우리같이 듣던 CD-VIDEO 니가 좋아했던 모든 것들이 널 생각나게해 날 힘들게 해 우리 다시 옛날로 돌아갈수 없나 이제와 나 후회해봐 오늘밤도 잠못드네 뒤척이네 널 그리워 하네 비가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그러다 복받쳐올라 자꾸 눈물이 나와 비가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그러다 복받쳐올라 자꾸 눈물이 나와 오늘 우연히 너 얘길 들었어 너 다른 사람 만난다며 (그래야겠지) 어쩔수 없지 (라고 생각하면서 나 술한잔 했지) 널 지우려 애써 보지만 여전히 난 너에 대한 그리움만 (널 잊어야 한다는 부담) 오늘도 잠못드는 이 밤 (변해가는 세상 변해가는 사람들 그속에 우리 둘) 우리들이 정말 사랑했었나 왜, 우린 헤어졌나 그렇게 되버린 우리 사연 그렇게 끊어진 우리 인연 생각해 봤자 후회해 봤자 잊자 잊자 지워버리자 비가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그러다 복받쳐올라 자꾸 눈물이 나와 비가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그러다 복받쳐올라 자꾸 눈물이 나와 이렇게 (힘들줄은 몰랐어) 널 그렇게 (보내는게 아니었어) 힘들어 많이 힘들어 너도 힘들었을걸 생각하니 많이 맘이 아퍼 니가 정말 보고 싶어 널 안고 싶어 하지만 이젠 그럴순 없어 이런 내 현실에 비참해 너무나 외롭고 쓸쓸해 비가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그러다 복받쳐올라 자꾸 눈물이 나와 비가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그러다 복받쳐올라 자꾸 눈물이 나와 비가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그러다 복받쳐올라 자꾸 눈물이 나와 비가와 잠도 안와 이럴 때 정말 너 생각이 나 그러다 복받쳐올라 자꾸 눈물이 나와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가 내리는 날에는 (이미지 출처 - 멜론)


#비가내리는날에는 / 윤하 / 2019.7.2
문득 생각이나요 우리 헤어지던 날 마음 아팠던 그날을 그대는 여전히 잘 지내나요 이런 날이면 보고 싶어요 아직 난 그댈 좋아한다고 비가 내리는 날에는 나를 생각해줘요 함께 걸었던 거리를 기억해줘요 비가 내리는 날이면 조금 아파해줘요 추억이 담긴 내 눈물이 그대 어깰 적시도록 그땐 왜 그리도 모질었나요 헤어지기 싫다고 네게 소리 쳐봐도 표정 하나 안 변하고 나를 밀어내던 그대가 참 보고 싶은 날 비가 내리는 날에는 나를 생각해줘요 함께 걸었던 거리를 기억해줘요 비가 내리는 날이면 조금 아파해줘요 추억이 담긴 내 눈물이 그대 어깰 적시도록 어쩌죠 너무 보고 싶어요 잠에 들 수도 없죠 그대가 참 미워요 비가 내리는 날에는 나를 생각해줘요 오늘 비가 내리네요 그대가 그리워요 함께 걸었던 거리를 걷고 있어요 비가 내리는 날이면 내가 많이 아파요 내 눈물에 그대를 담아 이제 그만 놓아주길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여름비 (이미지 출처 - 멜론)


#여름비 (SUMMER RAIN) / 여자친구(GFRIEND) / 2017.9.13

누구에게나 한번쯤 쏟아지던 여름비처럼 갑작스레 다가왔었던 사랑이 있겠죠 빗소리에 잠도 못 잘 만큼 그땐 니가 내겐 그랬죠 흙내음을 머금은 나의 감정이 쏟아내듯이 떨려오네요 자그마한 우산을 나누려고 다가오는가 봐 두근대요 여름날의 기적일까요? 찬란하게 빛나던 시간이었다고 맑은 여름비처럼 고마웠었다고 한줄기 빗물처럼 너무 아름다웠던 투명한 우리들의 이야기 미래는 알 수 없었죠 스쳐가는 여우비처럼 바람과는 다르게 자꾸만 엇갈렸었죠 비가 갠 뒤에 무지개처럼 잠시 머무르진 마요 풀내음을 머금은 나의 감정이 쏟아내듯이 젖어오네요 밤하늘의 달마저 가리워지는 교차점에서 기다려요 기적은 이루어질까요? 찬란하게 빛나던 시간이었다고 맑은 여름비처럼 고마웠었다고 한줄기 빗물처럼 너무 아름다웠던 투명한 우리들의 이야기 하늘에서 내린 눈물 같아 기억할게 아지랑이 피어나듯이 설레었다고 풀잎에 맺힌 이슬비처럼 기쁘고 때론 슬펐던 여름날의 추억 아름답게 빛나던 계절이 지나도 지금처럼 영원히 나를 적셔줄래 한줄기 빗물처럼 너무 아름다웠던 투명한 우리들의 이야기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이미지 출처 - 멜론)


#잠못드는밤비는내리고 / 아이유 / 2017.9.22

창밖을 보면 비는 오는데 괜시리 마음만 울적해 울적한 마음을 달랠 수가 없네 잠도 오지 않는 밤에 슬픈 노래는 듣고 싶지 않아 내 마음속에 잠들어있는 네가 다시 나를 찾아와 나는 긴긴밤을 잠 못 들 것 같아 창밖에 비가 내리면 우두커니 창가에 기대어 앉아 기타를 퉁기며 노래를 불렀지 네가 즐겨듣던 그 노래 창밖을 보면 비는 오는데 괜시리 마음만 울적해 울적한 마음을 달랠 수가 없네 잠도 오지 않는 밤에 이젠 나의 희미한 기억 속에 너는 점점 더 멀어져 가고 너의 슬픈 미소만이 나의 마음속에 가득 남아 흐르고 있어 이렇게 비가 오는 밤이면 너는 나를 더욱 슬퍼지게 해 언제나 즐겨듣던 그 노래가 내 귓가에 아직 남아있는데 이렇게 비가 오는 밤이면 내 지친 그리움으로 널 만나고 이 비가 그치고 나면 난 너를 찾아 떠나갈 거야 두 눈을 감고 잠을 청해도 비 오는 소리만 처량해 비 오는 소리에 내 마음 젖었네 잠도 오지 않는 밤에 이젠 나의 희미한 기억 속에 너는 점점 더 멀어져 가고 너의 슬픈 미소만이 나의 마음속에 가득 남아 흐르고 있어 이렇게 비가 오는 밤이면 너는 나를 더욱 슬퍼지게 해 언제나 즐겨듣던 그 노래가 내 귓가에 아직 남아있는데 이렇게 비가 오는 밤이면 내 지친 그리움으로 널 만나고 이 비가 그치고 나면 난 너를 찾아 떠나갈 거야 (비가 오는 밤이면 내 지친 그리움으로 널 만나고) (비가 그치고 나면 난 너를 찾아 떠나갈 거야)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가 온다 (이미지 출처 - 멜론)


#비가온다 / 정승환 / 2018.2.19
이젠 정말 괜찮은 줄 알았어 네 말처럼 다 잊은 줄 알았어 흔들리는 밤 길을 잃은 맘 애써 바쁜 척 잘 지내며 버텼는데 비가 와서 그랬어 술에 취해 그랬어 난 여전히 그런 핑계로 널 못 잊어 대답 없는 너는 그게 대답일 텐데 또 습관처럼 네게 전활 걸어 이런 내가 싫다 이제 와서 뭘 바라는 건 아냐 그냥 오늘은 솔직히 말할게 보고 싶었어 궁금했었어 한때 내 전부를 나눴던 너였는데 비가 와서 그랬어 술에 취해 그랬어 내 친구들 그만 잊으라고 날 욕해 대답 없는 너는 그게 대답일 텐데 또 습관처럼 너의 기억 속에 살아 내가 싫다 사실 난 못하겠어 아직 남은 널 지우기에 난 어린가 봐 어떻게 널 다 잊어 이렇게 선명한데 넌 나에게 모든 계절 모든 하룬데 비가 와서 그래 오늘은 좀 놔두자 내일이 오면 후회하겠지만 너무 보고 싶다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니가 내리는 날에 (이미지 출처 - 멜론)


#니가내리는날에 / 존박 / 2022.3.13
불어온 바람이 머릴 스치면 그대의 기억이 맘을 흔든다 비 내린 거리에는 여전히 그날의 기억이 숨을 쉰다 모두 잠드는 이 밤에 그대를 떠올리는 이 밤에 예고 없이 찾아와 내게 스며든 그대를 떠올려보네 비가 내리는 날에 그대가 내 마음에 쏟아지면 가만히 멈춰서 그댈 생각해 니가 내리던 그날처럼 비가 내리던 그 밤에 차가운 바람이 불던 밤에 예고 없이 찾아와 내게 스며든 그대를 잊지 못하네 그 마음이 변해가도 그 밤 우리의 약속은 남아서 흰 눈이 내려와 추억에 덮이면 그대를 만날 수 있겠지 니가 내리는 오늘처럼 그대를 안고 웃던 그날처럼 쏟아지는 그리움 그댈 향한 내 마음을 담아 보내네 비바람이 부는 날 그대 작은 우산이 나였으면 아픈 기억 모두 가릴 수 있게 그대 곁에서 비가 그치는 그날까지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를 내려줘요 (이미지 출처 - 멜론)

 

#비를내려줘요 / 공기남 / 2018.5.16
더 이상 악몽을 꾸긴 싫어요 그대가 날 어루만져줘요 편안히 잠들 수 있게 비를 내려줘요 포근한 나만의 자장가 오늘도 내 맘은 어둡고 캄캄해서 간절히 원해요 이뤄져라 마음속의 쌓였던 숨겨두고 감췄던 답답함이 사라지기를 온 세상에 비가 내려 내 마음도 편안해져 빗물 속에 흘러가도록 온 세상에 비가 내려 내 마음도 따뜻해져 아픔이 다 씻겨지도록 요즘 삶의 무게가 무거워서 철부지 아이 때가 생각나 우산을 접어두고 내리는 비 맞으며 마냥 좋아 걷곤 했었어 오늘도 내 맘은 어둡고 캄캄해서 간절히 원해요 이뤄져라 편안히 잠들 수 있게 비를 내려줘요 내 마음을 적셔 주세요 온 세상에 비가 내려 내 마음도 편안해져 빗물 속에 흘러가도록 온 세상에 비가 내려 내 마음도 따뜻해져 아픔이 다 씻겨지도록 편안히 잠들 수 있게 비를 내려줘요 포근한 나만의 자장가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장마 (이미지 출처 - 멜론)


#장마 / 정인 / 2011.4.5

보내줄게 네가 지치지 않게 보내줄게 우리란 울타리 밖에 나를 떠나면 두 번 다시 내게 또 다시 돌아오지 않을 걸 알아 알면서도 널 붙잡을 수가 없는 바보 같은 내가 화가 나 그래서 계속 눈물이 나 넌 나의 태양 네가 떠나고 내 눈엔 항상 비가 와 끝이 없는 장마의 시작이었나봐 이 비가 멈추지 않아 기다릴게 오지 않겠지만 넌 기다릴게 네가 잊혀질 때까지 너는 내게로 두 번 다시 내게 또 다시 돌아오지 않을 걸 알아 알면서도 너 하나만 기다리는 바보 같은 내가 화가 나 그래서 계속 눈물이 나 넌 나의 태양 네가 떠나고 내 눈엔 항상 비가 와 끝이 없는 장마의 시작이었나 봐 시간이 멈춘 것 같아 이 비가 멈추질 않아 빗물이 차올라 가슴이 터질 것 같아 넌 나의 태양 네가 떠나고 내 눈엔 항상 비가 와 끝이 없는 장마의 시작이었나봐 이 비가 멈추지 않아 언젠가 네가 돌아오면 그땐 널 보내지 않아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비온다 (이미지 출처 - 멜론)


#비온다 / 선우정아 / 2013.4.2 

비온다 비온다 비온다 Hmm hmm.. 모두 입을 벌려 hey 축 쳐진 어깨들 모두 다른 얘기들 비를 피해 작은 우산 속에 숨었네 미처 가리지 못한 가방을 보며 한숨만 젖어버린 삶에 겨운 짐들 안고서 Why do you do such a stupid thing, you know? 피하지 못할 일도 있는 거야 때가 탄 마음 흐려지는 꿈 이미 익숙해진 미련들의 분리수거 잊을 만 하면 자꾸 나타나는 어린 내가 실망한 눈으로 날 지나치며 소리치네 비온다 비온다 비온다 모두 입을 벌려 hey, 1 2 3 4 Why do you still envy your childhood? 참기만 할 수는 없는 거야 다들 마음 한 켠에 아직 아이를 못 지우고 어른의 탈을 쓰고 소리 죽여 울곤 해 아직 난 놀고 싶어 비온다 비온다 비온다 (Why do you still envy your childhood?) 모두 입을 벌려 hey, 1 2 3 4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Rainy day (이미지 출처 - 멜론)


#Rainyday / PATEKO(파테코) / 2020.7.19

비가 와 오랜만에 비가 오지 말라 했어 근데 한 달간에 나도 몰래 기다렸나 봐 Rainy day Rainy day aye yeah Rainy day yeah Rainy day 오늘을 기다렸나 봐 난 Rainy day 원래는 기다리지도 않았던 Rainy day 이제는 비가 조금 내리는 건 맞곤 해 이젠 어쩌면 조금 더 가서 난 기다려서 내일엔? 비가 와라며 재촉해 너를 볼 핑곌 대기 때문에 What's goin on girl 무슨 일은 없어 밥은 먹었나 태어나서 첨 하는 걱정 알려줘 나는 너를 더 알고 싶기보단 그저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보고해줘 집착은 아냐 lady 그런 놈은 안될 게 이런 얘기 원래 안 하는 거 알잖아. 왜 이래 그냥 이 곡이 되게 유치해 보여서 제길 비가 오면 같이 우울해지던 그런 내게 빗물같이 떨어져서 너란 사람이 물어서 나는 너에게 어떤 사람 같았니 비가 올 때 우산 사줄 바엔 차라리 나는 같이 맞는 게 좋으니까 걷자 같이 비가 와 오랜만에 비가 오지 말라 했어 근데 한 달간에 나도 몰래 기다렸나 봐 Rainy day Rainy day aye yeah Rainy day yeah Rainy day 오늘을 기다렸나 봐 난 Rainy day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나 혼자 (uh) 울곤 해서 빗소리에 맞춰 혼자 (uh) 참 좁았었지 몇 평 남짓한 공간엔 오랜 적막과 어둠만이, 네가 내게 오기 전까지 난 창 열고 확인해 weather 손 뻗어 is u there? 하늘이 어두워지면 거린 환하게 빛내어 넌 보여주려 했나 봐 거리에 형형 색 umbrellas 너와 발맞춰 걸어 불빛 위에 like a shadow 계속 이렇게 있어 줘, Imma treat u better, better and 너는 되고 내 인생에 new chapter 비가 오는 것도 좋지만 말했잖아 뒤 rainbow 까지 너와 보고 싶어 till the sunrise and sunset off 비가 오길 기다려 본 적은 처음이야 떨어지는 소린 노크 같아 처음이야 네가 내 하루에 들어와서 다행이야 uh, u are the reason why I'm waitin on that rainy time 비가 와 오랜만에 비가 오지 말라 했어 근데 한 달간에 나도 몰래 기다렸나 봐 Rainy day Rainy day aye yeah Rainy day yeah Rainy day 오늘을 기다렸나 봐 난 Rainy day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빗속으로 (이미지 출처 - 멜론)


#빗속으로 / 장범준 / 2016.3.25
비가 오면 빛이 나는 내사랑 이런 밤에 뒤척이면 내 맘은 지쳐 빗속으로 빗속으로 사랑은 점점 더 빗속으로 별빛속으로 별빛속으로 사랑은 점점 더 빛속으로 비가 오면 빛이 나는 내 사랑 이런 밤에 뒤척이면 내 맘은 미쳐 빗속으로 빗속으로 사랑은 점점 더 빗속으로 별빛속으로 별빛속으로 사랑은 점점 더 빛속으로 라랄라 이 생각으론 그대를 잊어 봐아아 내 맘은 늘 비가 내려 내 맘은 이제 점점 더 빗속으로 빗속으로 빗속으로 이 사랑이 점점 더 빗속으로 별빛속으로 별빛속으로 이사랑은 점점 더 빛속으로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여리게 내리는 밤비는 (이미지 출처 - 멜론)


#여리게내리는밤비는 / 담소네공방 / 2021.4.2
나는 오늘도 거리를 걷다가 문득 그대를 떠올렸어요 차가운 바람이 내 얼굴을 스쳐가도 웬일인지 웃음만 나네요 나는 오늘도 거리를 걷다가 다시 그대를 떠올렸어요 아무리 생각해 봐도 우린 너무나 많은 것들이 닮아있잖아 어떤 하루를 보냈었는지 힘든 일은 없었었는지 무엇이든 잘했다면서 다정하게 나를 바라보면은 가까워지곤 해 여리게 내리는 밤비는 가로등 곁을 머물고 기댈 곳 없는 내 맘은 그대 가까이에 내리네 어디로 가야 하는지 어디쯤에 있는지 아직 알지 못해도 괜찮을 것 같아 나는 오늘도 거리를 걷다가 다시 그대를 떠올렸어요 아무리 생각해 봐도 우린 너무나 많은 것들이 닮아있잖아 여리게 내리는 밤비는 가로등 곁을 머물고 기댈 곳 없는 내 맘은 그대 곁을 맴돌다 닿지 못한 채로 홀로 남겨진대도 나는 정말 고마웠다고 우리가 나눈 얘기들 서로만 아는 비밀들 두 번 다시없을 거라 함께 느꼈었던 감정들 언젠가 마주할 때에 후회 없이 사랑했다 말하며 수줍은 고백을 건네봐요

 

나의 비오는 날 플레이리스트 - Rain (이미지 출처 - 멜론)


#Rain / 태연(TAEYEON) / 2016.2.3
텅 빈 회색 빛 거린 참 허전해 쓸쓸한 기분에 유리창을 열어 내민 두 손위로 떨어진 빗방울 가득 고이는 그리움 나의 맘에 흘러 왠지 네가 보고픈 밤 차오르는 눈물 떠오르는 나의 맘 속 비가 오면 내리는 기억에 번지는 아픔에 흠뻑 쏟아지는 너를 보다 선명했던 그 시간에 멈춘 채 추억에 젖은 채 아름다웠던 너를 그려 in the Rain 길었던 참 눈이 부셨던 계절도 사진첩 속에 얼룩져 색이 바래질까 점점 깊어가는 이 밤 잊지 못한 약속 따뜻했던 품도 안녕 비가 오면 내리는 기억에 번지는 아픔에 흠뻑 쏟아지는 너를 보다 선명했던 그 시간에 멈춘 채 추억에 젖은 채 아름다웠던 너를 그려 in the Rain 흑백뿐인 세상 속 한줄기의 빛이 돼준 너 (Rain) 비가 되어 다가와 내 영혼을 환히 밝혀줘 Doo-doo-doo- 우산 아래 나직했던 속삭임 Woo- 가슴 한 켠에 퍼져 네가 들려 오늘 하루 내 안부를 묻듯이 편안한 빗소리 아련히 물든 기억 너란 빗속에 Woo rain, Woo... Dreaming in the Rain

Comments